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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화성시, 글로벌 쌀 브랜드로 육성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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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화성시, 글로벌 쌀 브랜드로 육성 나선다

‘화성수향미(골드퀸3호)’브랜드 출시

   
▲ [광교저널 경기.화성/최현숙 기자] 화성시(시장 채인석)는‘화성쌀 글로벌 브랜드화 선포식’을 개최하고 ㈜시드피아, 농협중앙회 화성시지부, 수라청연합농협RPC와 4자 업무협약을 23일 체결했다.

[광교저널 경기.화성/최현숙 기자] 화성시(시장 채인석)는‘화성쌀 글로벌 브랜드화 선포식’을 개최하고 ㈜시드피아, 농협중앙회 화성시지부, 수라청연합농협RPC와 4자 업무협약을 23일 체결했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새로 출시한 ‘화성수향미’ 등 고품질 지역 특화 쌀 품종개발부터 생산, 가공, 유통까지 전문 프로세스를 갖추게 됐다.

협약에 따라 ㈜시드피아는 국제적으로 경쟁력 높은 고품질 쌀 품종을 육성해 화성시 지역에 우선 보급키로 했으며, 시는 명품화단지를 조성해 엄격한 재배와 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이날 시가 출시한 고품질 쌀 브랜드 ‘화성수향미’는 지난해 수라청연합농협RPC와 계약을 맺고 골드퀸3호 품종 1,000여톤 생산을 목표로 개발된 브랜드이다.

시는 농가소득향상과 화성쌀 경쟁력 제고를 위해 올해 화성수향미 총 1만여톤 생산을 목표로 경제적 소외감이 높은 그린벨트지역과 친환경단지에 우선적으로 재배하고, 오는 2020년까지 계약재배 농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쌀값 폭락 등으로 어려워진 농촌을 위해 고품질 쌀 브랜드 육성 등 농가소득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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