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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2015년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2개 부문 '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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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

수원시, ‘2015년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2개 부문 '석권'

시, “최고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구현하도록 노력하겠다”

   
▲ 수원시, 민원서비스 분야 ‘2개 부문 석권’

[광교저널 경기.수원/유지원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3일 한국철도공사 대강당에서 열린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과 ‘국민행복민원실’등 2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행정자치부가 추진하는 ‘2015년 민‘2015년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에서 우수기관으로 재인증 받아 이날 인증서를 받았다. 또, ‘2015 국민행복 민원실’에도 선정돼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015년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은 국민 중심의 서비스 정부 구현을 위해 지자체의 민원행정서비스를 평가하는 것으로, 수원시는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기반구축과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소통하는 공감행정 운영성과에서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시는 시민이 머물고 싶은 민원실을 컨셉으로 휴먼 북까페, 고객쉼터 등 테마별로 쾌적한 민원공간을 조성하고 장애인 및 취약계층 ONE-STOP 전용 창구를 운영해 수원시 종합민원실이 ‘국민행복 민원실’로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머물고 싶은’ 사람이 반가운 민원실운영과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소통 행정으로 전국 최고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구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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