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22 (금)

  • 구름많음속초5.5℃
  • 구름많음2.1℃
  • 맑음철원1.8℃
  • 맑음동두천2.6℃
  • 맑음파주1.8℃
  • 흐림대관령-1.3℃
  • 맑음백령도3.4℃
  • 구름많음북강릉5.9℃
  • 흐림강릉6.1℃
  • 구름많음동해6.6℃
  • 맑음서울2.3℃
  • 맑음인천2.1℃
  • 구름많음원주3.8℃
  • 흐림울릉도4.9℃
  • 맑음수원3.6℃
  • 흐림영월2.7℃
  • 구름많음충주3.1℃
  • 구름조금서산4.1℃
  • 구름많음울진8.5℃
  • 구름조금청주4.1℃
  • 맑음대전4.2℃
  • 구름많음추풍령2.4℃
  • 연무안동4.1℃
  • 구름많음상주3.8℃
  • 맑음포항8.9℃
  • 구름조금군산4.6℃
  • 구름많음대구6.3℃
  • 구름많음전주4.1℃
  • 맑음울산8.1℃
  • 맑음창원7.4℃
  • 구름많음광주4.7℃
  • 맑음부산9.6℃
  • 맑음통영10.1℃
  • 구름많음목포4.8℃
  • 맑음여수7.7℃
  • 구름조금흑산도6.3℃
  • 구름많음완도6.0℃
  • 구름많음고창4.4℃
  • 흐림순천4.2℃
  • 구름조금홍성(예)3.5℃
  • 구름조금제주8.4℃
  • 구름많음고산6.3℃
  • 구름조금성산8.2℃
  • 맑음서귀포13.2℃
  • 구름조금진주8.8℃
  • 맑음강화2.6℃
  • 맑음양평3.1℃
  • 맑음이천3.2℃
  • 흐림인제2.3℃
  • 구름많음홍천2.5℃
  • 구름많음태백2.9℃
  • 흐림정선군2.0℃
  • 흐림제천1.6℃
  • 구름많음보은4.1℃
  • 구름조금천안3.8℃
  • 구름조금보령4.0℃
  • 맑음부여3.8℃
  • 구름많음금산2.8℃
  • 구름많음부안4.4℃
  • 흐림임실3.2℃
  • 흐림정읍3.7℃
  • 흐림남원3.7℃
  • 흐림장수2.5℃
  • 흐림고창군3.5℃
  • 구름많음영광군4.2℃
  • 맑음김해시8.7℃
  • 흐림순창군3.2℃
  • 맑음북창원7.8℃
  • 맑음양산시10.5℃
  • 구름조금보성군6.4℃
  • 흐림강진군5.4℃
  • 흐림장흥5.5℃
  • 흐림해남4.5℃
  • 구름조금고흥6.1℃
  • 구름조금의령군9.5℃
  • 흐림함양군5.3℃
  • 구름조금광양시9.2℃
  • 흐림진도군5.1℃
  • 구름많음봉화4.3℃
  • 흐림영주2.9℃
  • 구름많음문경4.8℃
  • 구름많음청송군4.1℃
  • 구름많음영덕7.5℃
  • 구름많음의성5.5℃
  • 흐림구미5.6℃
  • 구름많음영천7.7℃
  • 구름조금경주시8.1℃
  • 흐림거창5.7℃
  • 맑음합천7.0℃
  • 구름조금밀양8.6℃
  • 맑음산청6.5℃
  • 맑음거제8.4℃
  • 맑음남해9.1℃
기상청 제공
넷플릭스, 최근 4년간 정주행 시청자 20배로 껑충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넷플릭스, 최근 4년간 정주행 시청자 20배로 껑충

시즌 공개 후 24시간 이내에 전편을 정주행하는 넷플릭스 회원들 800만명 돌파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10월 17일 -- 넷플릭스가 전체 회원 중 840만명 이상은 콘텐츠를 정주행한 경험이 있고, 2013년과 2016년 사이에 시리즈 출시 24시간 만에 정주행을 완료한 사람의 수가 20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의 시리즈 전편 일괄 공개 방식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소비하는 패턴에 변화를 가져왔다. 한편을 시청하고 다음 편이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일반의 경우와 달리 넷플릭스 회원들은 시리즈가 공개되자마자 바로 전 시즌을 몰아보는 몰입도 높은 시청 패턴을 보인다. 더불어 회원들 사이에선 시즌 공개 24시간 안에 가장 빨리 시청 완료하는 ‘정주행 레이싱’도 유행이다. 인기 시리즈가 공개되자마자 시즌 전체를 누구보다 일찍 시청 완료하고 주변에 자랑삼아 공유하는 ‘정주행 레이싱’은 마치 스포츠 게임처럼 자리 잡고 있다. 

이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를 담당하는 부사장 브라이언 라이트(Brian Wright: Vice President of Original Series)는 “콘텐츠의 마지막 혹은 클라이맥스 장면 시청 여부를 떠나 첫 번째로 시리즈를 끝까지 시청한다는 것이 주는 특별한 만족이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넷플릭스는 시청자들이 끊임없이 새로운 방식으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한다. 우리는 프로그램이 시청자들을 몰입시키고 열정을 끌어올리는 것의 가치를 높이 산다”고 덧붙였다. 

한편 회원들은 장르를 불문한 모든 콘텐츠를 다채롭게 정주행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30분짜리의 코미디 <마스터 오브 제로>, <글로우>, <친애하는 백인 여러분>부터 <기묘한 이야기>, <하우스 오브 카드>,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과 같은 장편 시리즈도 다양하게 소비되고 있다. 

국가별로 정주행 레이싱을 벌이는 작품도 다르다. 한국에서 정주행 레이싱 1위 콘텐츠는 <마블 디펜더스>가 차지했지만 에콰도르에서는 <풀러 하우스>, 멕시코에서는 <클럽 디 쿠에르보스>가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출시 24시간 내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정주행 레이싱을 불러일으킨 작품은 <길모어 걸스: 한 해의 스케치>인 것으로 확인됐다. 정주행 레이서가 가장 많은 국가는 캐나다로, 그들이 꼽은 최고의 정주행 시리즈는 캐나다의 자랑인 <트레일러 파크 보이즈>이다. 

인기정주행 시리즈 20선 

1. 길모어 걸스: 한 해의 스케치 
2. 풀러 하우스 
3. 마블 디펜더스 
4. 일곱개의 대죄 
5. 더 랜치 
6.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 
7. 트레일러 파크 보이즈 
8. 그때 그 시절 패밀리 
9.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10. 기묘한 이야기 
11. 위기의 친구들 
12. 별나도 괜찮아 
13. 그레이스 앤 프랭키 
14. 웻 핫 아메리칸 썸머 
15. 언브레이커블 키미 슈미트 
16. 하우스 오브 카드 
17. 러브 
18. 글로우 
19. 추잉 검 
20. 마스터 오브 제로 

정주행 레이서가 많은 국가 순위 

1. 캐나다 
2. 미국 
3. 덴마크 
4. 핀란드 
5. 노르웨이 
6. 독일 
7. 멕시코 
8. 호주 
9. 스웨덴 
10. 브라질 
11. 아일랜드 
12. 영국 
13. 프랑스 
14. 뉴질랜드 
15. 페루 
16. 네덜란드 
17. 칠레 
18. 포르투갈 
19. 이탈리아 
20. 아랍 에미리트 


조사 방법 
div').css('fontSize')); function news_large(){ art_font_size++; if (art_font_size > 30) art_font_size = 30; news_reset_font(); } function news_small(){ art_font_size--; if (art_font_size < 10) art_font_size = 10; news_reset_font(); } function news_reset_font(){ $('#news_body_area').css('fontSize', art_font_size+'p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