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은평구, 청렴엽서로 민원인과 소통한다

기사입력 2017.06.26 10: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청렴 참여엽서시안 (후면)
    [광교저널] 은평구는 부패없는 깨끗한 은평 만들기의 일환으로 부패취약분야의 민원처리 경험이 있는 고객 1,500여명에게 청렴엽서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청렴엽서는 민원을 처리하며 느꼈던 불만과 청렴을 위한 개선의견 수렴을 위해 특별 제작한 회송용 엽서다. 엽서는 청렴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청렴시책에 반영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무기명으로도 제출이 가능하다.

    접수된 의견은 각급 청렴시책과 민원처리 만족도를 개선하기 위해 반영할 예정이다. 은평구는 민원처리 고객에 대한 전화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나, 보다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청렴엽서를 활용하게 됐다.

    은평구 감사담당관은 “청렴 엽서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평가결과를 업무에 반영하고 이를 바탕으로 민원인에게 더욱 개선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 및 청렴문화 향상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는 국민권익위원회 전국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2년 연속 1등급으로 평가됐으며,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시행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