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나주시, 시민생활문화공동체 활성화 사업 추진

기사입력 2017.06.23 14: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나주시, 시민생활문화공동체 활성화 사업 추진
    [광교저널] 나주시가 시민의 자발적 참여에 의한 지역 문화예술활동 활성화와, 문화욕구 충족을 위해 ‘시민문화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를 지난 2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시민의 문화 활동 지원 활성화를 위해 지난 3월 제정된 ‘나주시 생활문화진흥조례’에 의거, 추진되는 사업으로 시민의 문화 여가 생활을 장려하고 문화예술도시 나주시의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기존 보조금을 지원받는 문화예술전문단체(법인)의 경우, 이번 공모 신청 대상 범위에서 제외하고, 순수 아마추어나 소규모 공연팀 등을 대상으로 보다 폭넓은 시민들에게 사업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추진될 예정이다.

    신청 가능 대상자는 관내 시민문화예술단체이며, 공고일 기준 나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고 10인 이상의 회원 및 3개월 이상 활동 실적이 있는 단체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이어 1차 서류평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최대 10개 단체를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된 단체는 지정된 공연장소(빛가람 호수공원 공연장·금성관 일원·영산포 홍어의 거리 공연장 일원)에서 공연 시 필요한 음향장비, 홍보비 등 최대 2백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시 문화예술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전문적인 문화예술법인과 단체 뿐 아니라 자발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즐기는 시민들을 중심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면서, “주민들의 상호 교류를 통한 지역생활문화공동체 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