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진주시, 2017년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이용자 추가 모집

기사입력 2017.06.22 10: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진주시
    [광교저널]진주시는 거동불편 어르신의 안정된 노후생활 보장을 위해 ‘2017년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이용자를 오는 26일부터 7월 5일까지 60명 모집한다고 밝혔다.

    노인돌봄종합서비스는 혼자 힘으로 일상생활을 하기 힘든 독거노인, 부부노인가구에게 가사·활동지원 또는 주간보호서비스를 제공해 안정된 노후생활 보장 및 가족의 사회·경제적 활동기반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현재 진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거동불편 어르신 208명에게 노인돌봄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60%이하이고, 노인장기요양등급외 A,B를 받은 만65세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비스 제공은 월27시간, 월36시간 내에서 요양보호사가 어르신 집에 방문해 의료·간호 등의 의료서비스를 제외한 식사도움, 세면도움, 옷 갈아입히기, 구강관리, 신체기능의 유지, 화장실 이용도움, 외출 동행, 목욕 보조, 취사, 생활필수품 구매도움, 청소, 세탁 등의 가사 및 일상생활 활동을 도와준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신분증 및 노인장기요양등급외 A·B판정서, 건강보험료납입영수증, 건강보험증, 소득관련자료 등을 지참해 거주지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오는 7월 10일 이후부터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노인돌봄종합서비스를 통해 몸이 불편한 노인분들의 일상생활지원, 정서지원 등을 함으로써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행복지원과(☎ 055-749-8562)나 주소지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동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