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화순군 청년농업인 과제학습포 모내기

기사입력 2017.06.21 15: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화순군 청년농업인 과제학습포 모내기
    [광교저널]화순군은 지난 20일 영농4-H회 과제학습포(도곡면 죽청리)모내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영농4-H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측조 시비 이앙기 2대를 이용1ha에 걸쳐 모내기를 했으며 잡초방제를 위해 친환경 재배용 우렁이 투입 작업도 이루어졌다.

    또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자체 제작한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 책자 지원과 중점추진사항 및 벼농사 생산비절감 신기술에 대해서도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과제학습포 운영은 모내기부터 수확까지 4-H회원들에 의해서 이루어지며 최근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기술교육 등 영농정보 교류의 장으로 활용된다.

    화순군4-H연합회(회장 양순철)는 “영농4-H회는 과제학습포 운영을 통해 청년 농업인들의 공통 관심사인 농기계 운전 실습뿐만 아니라 회원 간 농업 정보 교류로 지역의 청년 농업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제학습포 운영으로 생산된 쌀은 매년 나눔 사업을 진행해 이제까지 4년에 걸쳐 총3,940kg의 쌀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화순군4-H회는 7개회 204명이며 이 가운데 학교4-H회는 5개교 133명 학생들이 영농4-H회는 45명, 4-H본부는 26명의 회원들이 각각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4-H회는 과제학습포 운영 및 교육장 활용을 통해 젊은이들이 영농에 조기 정착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