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은평구, 주민소득지원자금·생활안정자금융자 신청하세요

기사입력 2017.06.20 10: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은평구
    [광교저널] 은평구는 주민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2017년 제2차 주민소득지원금 및 생활안정자금 융자 신청을 2017.6.26∼7.7까지 2주간에 걸쳐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주민소득지원자금’은 사업운영에 활용해 자립기반을 구축하고자 하는 가구나 고부가가치 소득원을 개발해 소득증대를 이루고 자 하는 가구에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하며, ‘생활안정자금’은 생계가 곤란한 가구 중 자립의욕이 있는 자에게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은평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으면서 실제 거주해야 하며, 본인 또는 제3자의 담보물건 설정이 가능해야 한다. 또, 주민소득지원금을 희망하는 가구는 융자대상 사업장이 은평구 내에 소재해야 한다. 단, 이미 지원금을 받아 상환 중이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업소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상환조건은 2년 거치 2년 균등 분할 상환으로 연 이자율 1.5%이며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먼저 수탁금융기관인 우리은행 은평구청지점에 대출관련 상담 후에 은평구청 생활복지과로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시중금리 보다 낮은 이율로 융자하는 주민소득지원자금과 생활안정자금을 많은 주민이 신청해 구민의 생활안정과 실질적인 소득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 생활복지과 자활지원팀(02-351-7052)으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