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오산시, 제5회 오산혁신교육공동체 문화한마당 '성료'

기사입력 2016.10.31 13: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광교저널 경기.오산/유현희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제5회 오산혁신교육공동체 문화한마당을 오산시청 중앙광장에서 오산시 관내 초·중·고 39개 학교의 학생과 교사,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지난 29일 개최했다.

    [광교저널 경기.오산/유현희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제5회 오산혁신교육공동체 문화한마당을 오산시청 중앙광장에서 오산시 관내 초·중·고 39개 학교의 학생과 교사,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지난 29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며 시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오산시 혁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문화한마당은 특히 학생동아리 소속 학생으로 구성된 오산학생동아리연합회와 역시 학생들로 구성된 축제기획단 오아우르다가 수개월동안 함께 고민하며 직접 축제를 기획하고 준비함에 따라 오산시 학생들의 자치활동의 폭이 보다 넓어질 수 있는 계기가 돼 더욱 의미를 더했다.

    올해로 5년째를 맞는 ‘오산혁신교육공동체 문화한마당’은 그동안 오산혁신교육지구사업의 성과를 확인하고 서로 공유하며 교육공동체의 정착화를 위한 자리를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오산의 교육가족들이 함께 모여 배우고 나누는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갖는 장이 됐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오산시 혁신교육사업이 한층 더 활발해지고 더 많은 학생, 학부모, 교사 등이 참여해 화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매년 참여하는 학교와 교사, 학생 수가 늘어나 올해는 92개 학생동아리와 77개의 체험·전시 부스가 운영돼 28개의 공연팀이 참가해 그동안 연습한 실력을 뽐내며 모든 시민들과 함께 즐기는 자리가 됐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