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해군2함대, 민·관·군 고층화재 진압 훈련 '실시'

기사입력 2016.06.11 00: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광교저널 경기.평택/박태수 기자] 지난 10일 해군 제2함대사령부(이하 2함대)가 영외 군 아파트에서 고층 전기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ㆍ관ㆍ군 고층화재 진압 훈련을 실시했다.

    [광교저널 경기.평택/박태수 기자] 지난 10일 해군 제2함대사령부(이하 2함대)가 영외 군 아파트에서 고층 전기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ㆍ관ㆍ군 고층화재 진압 훈련을 실시했다.

    2함대에 따르면 고층 대형화재에 대한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유관기관과의 통합 재난대비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훈련은 해군 2함대 소속 화생방지원대가 주관하고 헌병대대 의무대 초동조치 요원을 비롯해 평택소방서 포승ㆍ안중 119안전센터 소방 및 의무요원 아파트 경비원 입주주민 등 50여명이 참가했다.

    해군 2함대 화생방지원대는 유사 시 화학ㆍ생물학ㆍ방사능 공격에 대응하는 화생방 작전부대로 평시에 화재진압 및 예방임무도 수행하는데 대부분 고층으로 이뤄진 국가중요시설에 대한 방재와 고층 인명구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훈련을 기획했다.

    2함대 관계자는 “포승공단화재 진압 등 그동안 유관기관과의 실제 합동작전 경험으로 민관군 훈련의 중요성을 절감했다”며“이번 훈련을 통해 국가중요시설 방재를 비롯해 어떠한 재난 상황에도 소중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능력을 완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