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고객(customer)중심의 민원발급 업무개선

기사입력 2013.06.25 16: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평택시 서정동주민센터에서는 고객(customer)중심의 민원발급업무개선을 위해 24일부터 민원실에 순번대기표를 설치하고 통합민원창구 운영을 개시했다.

     

    서정동 윤영미동장은 “ 민원발급을 위해 주민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순번대기표 및 통합민원발급 창구를 운영함으로써 신속하고 고객중심의 민원업무를 개선했다”고 말했다.

     

    순번대기표 및 통합민원발급 창구운영은 당초 4명이 민원업무별로 각각 담당하던 개별창구방식을 벗어나 3명이 단순 제증명 통합발급업무를, 1명이 신고업무를 나누어서 처리하도록 개선하였다.

     

    따라서 특정창구에 집중되는 민원인의 대기시간 및 처리시간을 단축하여 민원행정의 서비스 증대효과가 기대되며, 창구에서 모든 민원발급을 처리할 수 있는 one-stop 시스템으로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였다.

     

    이에 필요한 순번대기 시스템설치(발급기, 번호표시기, 호출기)와 민원실 환경개선을 위한 민원대기 의자, 민원인 컴퓨터 교체, 민원 fax 및 프린터 지속 운영, 통합민원발급기 3대를 설치(7월중)하는 등 고객중심의 민원발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그동안 운영하던 스마일봉사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민원인 아기돌보기, 노약자안내, 업무추진담당자 안내, 불편사항 등을 안내하고 있어 고객중심의 민원업무를 실천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