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국 학생4-H 대회, 통영고 4-H 5개 부분 수상

기사입력 2015.08.10 11: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제9회 전국 학생4-H 과제발표 대회 통영고 4-H 5개 부분 수상

    [광교저널 경남.통영/정미란 기자] 통영고등학교(교장 구성부)는 이번 8월 5일부터 7일까지 2박 3일 동안 한국농업연수원에서 한국4-H본부 주관으로 개최된『제9회 전국 학생4-H 과제발표 대회』에서 통영고 4-H 동아리 학생들의 활약이 돋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52개교 353명이 참석해 경진을 펼쳤으며 통영고 4-H 동아리는 3개 분야에서 금상 1, 은상 2, 동상 2 등을 수상하는 아주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학생들은 평소 “좋은 것은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라는 이념을 바탕으로 4-H 과제활동을 열심히 한 결과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며 주요 과제활동으로는 통영비연 제작, 비연문양 컵만들기, 비연쿠션 제작, 솟대 만들기 등 4개 부분의 4-H 과제활동으로 했다

    본 과제활동 중 특히 통영비연 만들기는 통영비연 장인의 고증을 받아 해연, 이봉산연, 다홍치마연 등 45개 연을 제작해 이순신 장군의 정신이 살아있는 통영의 전통 멋을 더욱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특히 금년 8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제54회 통영한산대첩축제에 통영고 4-H 동아리는 문화마당에 설치된 부스에 참가해 통영비연전시 및 설명을 하는 등 통영시민과 외부 관광객에게 통영비연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통영시4-H본부(회장 여종림)는 “통영고 4-H 동아리 회원들이 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통영시 4-H 위상을 높인데 고마움을 표하며, 특히 통영고 4-H 동아리 활동에 열정을 쏟아주신 박이경 지도교사께 감사를 드린다 ”라고 전했다.

    한편 통영시 학생4-H회는 통영고등학교 등 관내 8개교에 340명의 회원이 등록돼 활동하고 있으며 지덕노체의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건전한 청소년육성과 농심 배양을 위해 매년 학생4-H 과제활동 및 야외교육 등을 수행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