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범시민추진협의회, 시의회 의장단과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15.07.04 15: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창원광역시 승격범시민추진협의회, 시의회와 간담회

    [광교저널 경남.창원/정미란 기자] 창원광역시승격범시민추진협의회와 창원시의회 의장단은 3일 상남동 소재 한 식당에서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범시민추진협의회가 광역시 추진에 대한 시의회와의 공감대 조성과 소통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유원석 창원시의회 의장, 김하용 부의장, 정쌍학 기획행정위원장 등 의장단과 범시민추진협의회 김철곤 회장, 김이수 부회장, 강정운 기획분과위원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이날 간담회에서 하반기 추진계획 설명과 시의회의 협의회 참여, ‘광역시 승격 건의안’이 시의회에서 채택돼 국회나 정부에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등 시의회의 협조를 구했다.

    김철곤 범시민추진협의회 회장은 “광역시 추진에 있어 시의회의 역할이 너무나도 중요하다”면서 “지금까지 시와 협의회가 주축이 돼 광역시 홍보와 서명운동을 추진했는데 이제는 시의회도 시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함께 광역시를 향해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유원석 창원시의회 의장은 “우리 시의회도 협의회와 뜻을 같이하고, 아울러 앞으로 시와 시민과 함께 ‘창원광역시 승격’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범시민추진협의회 관계자는 “그동안 메르스로 연기되었던 권역별 순회설명회도 지난 2일부터 재개했고, 앞으로 시의회가 지지하고 참여하면 광역시 추진에 지금보다 훨씬 탄력을 받을 것이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