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자원봉사자 친목 장 『2013 우수자원봉사자 워크숍』개최

기사입력 2013.06.03 22: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평택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5월 31일 천안 휴러클리조트에서 우수자원봉사 단체 및 봉사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사회자의 Ice Breaking으로 시작해, ‘행복바이러스’ 특강, 김선기시장님의 격려말씀 후 해피한 점심식사로 1부를 마쳤으며, 나른한 오후시간에는 웃음과 자원봉사에 대한 유쾌한 강의를 시작으로, 자원봉사자 5명의 사례발표시간으로 진행됐다.

     

    소리벗예술단 최미영 단장의 『소리와 함께한 봉사』, 가나안복지마을 명한나 회장의 『장례봉사활동과 장애인전문봉사활동』, 비전2동청소년지도위원회 이은경 회장의 『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만들기』, 상상도서관 조인숙 회장의 『자원봉사활동 중 했던 실수담』, 마지막으로 류태석 명예기자의 『봉사활동 취재와 명예기자의 또 다른 역할』에 대한 사례발표로, 봉사자들이 직접 봉사하면서 경험했던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됨에 따라 봉사자들의 공감과 우레와 같은 박수로 워크숍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마지막으로 역사와 문화, 자연이 하나되어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독립기념관을 탐방하는 알찬시간으로 워크숍을 마무리 했으며, 설문조사결과 80%이상이 기존 1박2일 워크숍보다 알차고 만족스럽다고 답했다.

     자원봉사자 한분은 “워크숍이 자원봉사자들간의 교류의 장이 됐으면 좋겠고, 그 역할을 자원봉사센터가 해 줬으면 한다” 고 참석한 행사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평택시 자원봉사센터 이인재 사무국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돼 주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리며, 향후에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자원봉사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