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오산시, 2013 여성지도자 리더쉽 교육 개최

기사입력 2013.05.21 21: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0~21일 1박2일간 전남 순천과 충남 공주 일원에서 ‘2013 여성지도자 리더쉽 교육’을 가졌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이번 리더쉽 교육은 여성단체 회원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성지도자를 중심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여성지도자들이 새로운 지식과 현장 체험을 통해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의 역할과 양성평등에 대한 이해로 지역의 여성지도자로서 지역활성화와 여성의 지위향상을 위한 여성단체의 비전과 발전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됐다.

     

    교육 첫째날에는 자매도시 순천시의 순천만 자연생태공원과 정원박람회를 관람하며 생태·문화체험의 시간을 가졌고 관람을 마친후에는 충남 공주시로 이동, 둘째날에는 ‘스트레스 해소와 힐링을 통한 행복찾기’라는 강의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웅진백제를 주제로하는 테마 박물관이자 충청남도의 대표 박물관인 공주국립박물관을 관람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특강을 통해 “오산시가 추구하는 교육도시, 친환경 생태도시 건설을 위해서는 여기 계신 여성지도자 분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여성지도자 분들의 리더쉽을 충분히 발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여성의 힘과 역량이 그 지역사회의 발전을 견인하고 여성이 행복해야 우리지역도 행복하다고 믿는다”며 “여성지도자의 지적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식과 지혜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