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신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김장나눔 행사 열어

기사입력 2022.11.29 18: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2. 용인특례시 시청사 전경.jpg

     

    [광교저널 경기.용인/유현희 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 신봉동은 지난 2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경순)가 취약계층에 김장김치를 담가 전달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열었다고 전했다.

     

    협의체는 도농 교류 활성화의 일환으로 농업회사법인 상록수(대표 신백철)와 자매결연을 맺고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이날 행사에서 담은 김장김치 200kg를 관내 취약계층 20가구에 전달했다.

     

    이들은 상록수가 기탁한 친환경 야채 꾸러미 20개를 비롯해 통장협의회(회장 김미숙)가 기탁한 백미 200kg도 함께 전했다.

     

    김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촌체험 등 다양한 사업을 마련해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도농 교류 상생 모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항상 이웃을 위한 나눔에 앞장서줘 감사하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 반찬 지원 사업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펼치고 있다. 처인구 이동읍 소재 농업회사법인 상록수는 친환경 스마트 농법을 활용에 앞장서는 한편 공유농업과 농촌체험을 통한 관광농업을 선보이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