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덕1동, 아너스생활환경봉사단과 함께 김치 1200㎏ 나눔

기사입력 2022.11.18 23: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4. 용인특례시 기흥구 영덕1동은 지난 16일 자원봉사단체인 아너스생활환경봉사단(회장 최화용)과 함께 김장 나눔행사를 진행했다..JPG

     

    [광교저널 경기.용인/유현희 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영덕1동은 지난 16일 자원봉사단체인 아너스생활환경봉사단(회장 최화용)과 함께 김장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봉사단원, 부녀회, 통장협의회, 체육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위원회, 청소년지도위원회, 새마을지도자회 등 50여명이 일손을 도왔다.

     

    이날 참가자들은 김치 1200㎏을 만들어 10㎏짜리 120박스로 소분했다. 이들은 정성껏 만든 김치를 취약계층 120가구를 찾아가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김장에 필요한 비용은 아너스생활환경봉사단이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 공모해 받은 지원금 600만원으로 부담했다.

     

    최화용 회장은 "이번에 드린 김치를 드시고, 항상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일에 앞장설 수 있도록 봉사단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매년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는 아너스생활환경봉사단과 유관단체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세심히 살펴 나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