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키오스크 사용법, 어려워하지 마세요”

기사입력 2022.07.10 23: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2.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교육을 진행했다..jpeg


    [광교저널 경기.용인/유현희 기자]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디지털 소외계층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키오스크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음식점, 카페 등에서 터치스크린 방식의 무인단말기인 ‘키오스크’를 활용해 메뉴를 주문하는 방식이 늘어남에 따라 키오스크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했다.

     

    교육에는 주민자치 위원들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직접 참여해 키오스크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터치스크린을 시작하는 방법부터 결제하는 방법까지 안내했다.

     

    위원회는 어르신들이 실제 상황에서도 스스로 주문에 성공할 수 있도록 매장에 방문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석한 김모 어르신은 “기계 사용법을 몰라 난감했었는데, 이렇게 친절히 알려주니 너무 고맙다”며 “이제는 가게에서도 떨지 않고 주문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위원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주문방식이 확대됨에 따라 키오스크 앞에서 눈치를 보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며 “변화하는 세상에서도 어르신들이 편안함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