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인시도서관 하반기 독서문화교실 수강생 모집

기사입력 2014.08.06 08: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용인시 동부 3개 도서관(중앙·포곡·모현)은 9월부터 유아 및 초등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지역주민의 독서생활화를 위한 평생교육의 장을 마련하고자 상반기에 이어 ‘독서문화교실’을 운영하며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어린이를 위한 강좌로 용인중앙도서관은 동화책을 읽고 발표력을 기르는 ‘동화랑 발표랑’(5~7세/초1~2학년), 위인동화를 읽고 해당 위인의 업적과 그 시대 역사를 배우는 ‘위인동화로 배우는 한국사’(초3~5학년)를 운영하며, 포곡도서관은 정확한 발성과 발음으로 자신의 생각을 똑똑하게 표현하는 '어린이 스피치'(6~7세/초1~3학년), 모현도서관은 책을 활용하여 환경보호에 대한 이해를 돕는 '어린이 환경교실(5~7세/초1~2학년)을 마련한다.

     

    성인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용인중앙도서관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반'이 있다. 강의는 한국그림책문학협회 회장으로 송담대, 동남보건대 등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전혜영 교수가 맡아 동화구연지도사 3급 취득을 목표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좌별 수업횟수는 5~10회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중앙?모현도서관 8월 13일 9시 30분부터, 포곡도서관 8월 19일 9시 30분부터 각 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접수 메뉴를 통해 수강할 회원의 ID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yonginlib.go.kr) 도서관 소식을 참조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