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인시, 코로나19 위기 극복위한 지역예술인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1.04.05 21: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3. 백군기 용인시장이 지역예술인들과 함께한 간담회를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백군기 용인시장이 지역예술인들과 함께한 간담회를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교저널 경기.용인/유현희 기자] 용인시(시장 백군기)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예술단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지난 2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회의에는 백군기 시장을 비롯해 노승식 용인예총 회장과 미술·문인·국악협회 등 용인예총 산하 8개 협회의 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1. 백군기 용인시장이 지역예술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JPG

    ▲백군기 용인시장이 지역예술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백군기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참석자들과 위기 극복 및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며 자유롭게 논의했다.

     

    노승식 회장은 “코로나19로 문화예술분야는 직격탄을 맞았다. 많은 문화예술인들이 힘겨워하고 있는 상황에서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시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백군기 시장은 "어려움 속에서도 용인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힘쓰고 계신 지역 문화예술인들에게 감사할 뿐이다. 오늘 논의된 여러 의견을 검토해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복지증진은 물론 지역 문화예술발전으로 문화도시를 구축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