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도의회 지석환의원, 포곡읍 청소년 문화 공간 조성 지역주민 민원 청취

기사입력 2021.01.19 22: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210119 지석환 의원, 포곡읍 청소년 문화 공간 조성 관련 지역주민 민원 청취 (1).jpg

    ▲지석환 의원, 포곡읍 청소년 문화 공간 조성 관련 지역주민 민원 청취 (

     

    [광교저널 경기/유현희 기자] 경기도의회 지석환 의원(더민주, 용인1)은 19일 경기도의회 용인상담소에서 용인시 시민협치팀 실무관, 교육청소년과 청소년팀장 등 관계자 3명과 함께 포곡읍 주민 2명을 만나 포곡읍 청소년 문화 공간 조성 관련 민원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의회에 따르면 포곡읍 주민들은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에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청소년 문화 공간을 조성해줄 것을 건의했다.

     

    청소년 문화 공간 설치는 용인시가 지난 해 시민을 대상으로 한 협치 정책·의제 공모에서 선정된 시민 제안 40건 중 하나이며, 2021년 협치 사업으로 확정될 만큼 청소년 문화 공간 설치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용인시에서도 각 구 별로 1곳씩 3곳에 청소년 문화 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민원인은 처인구 포곡읍에도 청소년들이 체육 및 문화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청소년 문화 공간을 조성해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용인시 교육청소년과 관계자들은 조성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답변했다.

     

    지석환 도의원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 문화 공간의 중요성에 깊이 공감한다” 며 “시청 관계자와 협의하여 청소년 공간 부족을 호소하던 포곡읍 주민들의 숙원이 해결될 수 있도록 문화 공간 조성 방안 마련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