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인시, 온·오프라인 병행 농업인 실용 교육

기사입력 2021.01.16 15: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210115_용인시, 온·오프라인 병행 농업인 실용 교육_사진(1) 비대면 교육.jpg

    ▲용인시, 온·오프라인 병행 농업인 실용 교육을 지난 15일 비대면 교육으로 운영 

     

    [광교저널 경기.용인/유현희 기자] 용인시(시장 백군기)는 올해 농업인 교육을 과목별 특성에 따라 소규모 집합교육·비대면 영상 교육 등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지난 15일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이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다.

     

    교육 인원은 1500명으로 농업CEO·친환경농업·화훼·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등 강의 영상을 제작해 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2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게시한다.

    210115_용인시, 온·오프라인 병행 농업인 실용 교육_사진(2) 교재 표지.jpg

    ▲용인시, 온·오프라인 병행 농업인 실용 교육 교재 표지

     

    시민 누구나 별도 신청 없이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볼 수 있으나, 별도 수료증은 발급하지 않는다. 교재는 농업기술센터에서 무료로 배부한다.

     

    로컬푸드 매장 납품을 위해 교육실적이 필요한 로컬푸드 과목은 네이버 밴드 내 실시간 방송 플랫폼을 활용해 오는 25일에 교육을 진행한다.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와 농기계 임대 전 필요한 안전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내려가면 소규모로 재개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농업경쟁력을 강화해 농업 소득을 늘리고 도농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며 “새로운 영농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교육에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자원육성과(031-324-4048)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