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화성시 성폭력·가정폭력 통합상담소, 성폭력·가정폭력 피해자-가족 ‘치유의 시간’ 마련

기사입력 2020.11.26 23: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사진자료_성폭력가정폭력 피해자-가족

     

    [광교저널 경기.화성/유현희 기자]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진승) 화성시 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는 화성시와 관내 경찰서의 협조로 성폭력·가정폭력 피해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전했다.

     

    지난 20일부터 1박2일간 화성 제부도 글램비 글램핑장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성폭력·가정폭력으로 인해 손상된 심신을 회복하기 위해 개인상담과 집단상담을 통한 정서적, 심리적 치료를 진행했다.

     

    상처를 주고 받은 가족들이 서로 마주하며 고통과 아픔을 나눴으며, 가족 산책, 가족 홈파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분노 감정을 덜어내고, 내 삶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꿈을 설계하는 치유의 시간을 가졌다.

     

    화성시 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는 지역 내 성폭력·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에 더욱 힘쓰고 피해자의 빠른 회복을 위한 상담과 지원을 위한 상담소 운영 활성화로 건강하고 안전한 화성시를 만들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또한, 11월 23일부터 28일까지 ‘2020년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 행사’를 진행해 여성과 아동,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폭력, 혐오, 성차별 등을 근절하고, 지역사회가 집단지성을 행사할 수 있도록 인식개선 활동 및 관련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031-378-5641~5(화성시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로 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