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왕기,2020년 가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모집

기사입력 2020.10.09 12: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DSC_3516.JPG


    [광교저널 강원.평창/안준희 기자]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산불예방 및 초기진화 등 선제적 산불대응을 위해 2020년 가을철 군청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10월 8일~15일까지, 읍․면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은 16일(금)까지 모집한다.

     

    군에 따르면 모집인원은 207명으로 진화대 96명, 산불감시원 111명으로 공고일 현재 평창군에 거주하며 주민등록이 평창군으로 돼있는 만 18세 이상인 자로, 성실하고 신체가 건강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산림사업 유경험자 또는 산불전문교육 이수자, 관련 자격증 취득자, 취업이 취약한 계층 등을 우선 선발한다.

     

    향후 선발된 진화대원들은 관내 8개 읍․면에 배치돼 산불방지 계도 및 홍보, 산불요인 사전제거 등의 예방사업과 산불진화 및 뒷불감시 등의 업무를, 산불감시원은 산불취약지 및 입산통제(등산로 폐쇄) 구간 등에 배치돼 산불예방활동에 투입된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모집 공고 및 신청서류는 평창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창군청 산림과(☎330-2469) 또는 읍․면 산업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한 군수는 "산불로부터 신속한 대응을 해 산림을 지키고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산림에 관심이 많고 열정이 넘치는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