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평창군-(사)아시아바둑연맹, 국내·외 바둑발전을 위한 mou 체결

기사입력 2020.05.14 00: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200513국%20내외%20바둑발전을%20위한%20평창군과%20(사)아시아바둑연맹%20업무협약식79.jpg


    [광교저널 강원.평창/안준희 기자]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지난 13일 14시 (사)아시아바둑연맹(회장 신상철)과 이비스앰배서더명동호텔(서울특별시 중구)에서 관계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외 바둑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외 바둑 발전과 평창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바둑연수원을 평창군에 유치하는데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바둑연수원 건립을 통해 평창이 세계 바둑인의 요람으로 성지화가 될 수 있도록 예산확보에 노력하고 상호 협력하겠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신상철 (사)아시아바둑연맹 회장은 “평창은 천혜의 자연환경뿐만 아니라 올림픽 등 국제적인 행사를 유치하면서 다져진 경험과 편리한 교통망이 있기 때문에 바둑연수원 건립에 최적의 장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으며,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은 올림픽 평화도시 평창이 세계 바둑의 메카로 발전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이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창군은 지난 4월 21일 평창군청에서 (사)대한바둑협회(회장 윤수로)와 평창바둑연수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