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평창군, 산림자원 활용 스토리텔링 발굴한다 !

기사입력 2020.03.27 21: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20180829_170133.jpg

    ▲ 평창군청 ( 사진 : 광교저널 최영숙 기자 )


    [광교저널 강원.평창/최영숙 기자] 평창군(군수 한왕기)이 숨어있는 다양한 산림자원을 발굴·보존하고 이를 통한 콘텐츠 개발 및 관광자원화를 위해 ‘평창 주요지역 산림자원 활용 스토리텔링 및 자원화 연구용역’을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군은 국내 최초로 『대한민국 산림수도』를 선포한 바 있으며 산림자원 활용 스토리텔링 발굴 용역 추진을 위해 3월 중 스토리텔링 및 자원화 용역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9월까지 완료한 후 각종 사업 자료 및 프로그램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평창읍 일원은 보호수, 송진채취목, 노성산성 등 역사적 가치가 높은 자원이 존재하고 남산, 장암산, 절개산 등 활용가치가 높은 산림자원 또한 많이 분포하고 있다.

     

    이에 산림자원, 문화자원, 자연환경을 엮은 스토리텔링을 통해 관광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새롭고 매력 있는 스토리를 들려준다면 평창읍의 관광객 유입과 지역의 균형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남산, 장암산 일원 100년이상 된 송진채취목 등 산림자원을 적극 활용해 역사성 있는 아름다운 스토리를 개발할 수 있도록 자료 수집과 조사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발굴된 스토리의 관광자원화를 통해 지역 주민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