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코로나19 확진자 22일 4명에 이어 처인구서 1명 추가

기사입력 2020.03.22 21: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처인구보건소.jpg

     

    [광교저널 경기.용인/안준희 기자] 용인시(시장 백군기)는 22일 처인구 고림동 고림4통 거주 44세 시민 An모(용인-34)씨가 코로나19 진단검사에서 양성으로 판정됐다.

     

    시에 따르면 22일 하루 동안 용인시 3개구에서 5명(용인-30, 31, 32, 33, 34)의 확진 환자가 발생한 것이다.

     

    An(용인-34번)씨는 지난 20일 오전부터 발열, 기침, 가래, 오한,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났으며 22일 오전 처인구보건소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를 찾아 검체를 채취, 이날 씨젠의료재단 진단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시에 따르면 An씨는 해외여행력이나 대구·경북 방문 이력이 없으며 배우자와 자녀2명과 함께 거주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 관련해 시는 An씨에 대해 국가지정격리병상을 요청했고 가족 3명에 대해선 자가격리 조치 후 검체를 채취할 예정이다. 자택과 주변 방역소독은 An씨의 병원 이송 직후 실시할 방침이다.

     

    앞서 같은 날 확진 판정을 받은 기흥구 언남동 Ak(용인-30번)씨는 성남시 수정구보건소 확진 환자로 등록된 은혜의 강 신도인 직장동료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는 Aj(용인-28번)씨의 배우자로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으로 이송됐다.

     

    수지구 동천동 래미안 이스트팰리스 1단지 아파트에 거주하는 Al(용인-31정)씨는 영국 런던에서 체류하다 3월15일 귀국한 후 이날 확진 판정을 받아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으로 이송됐다.

     

    이와 관련 시는 Al씨의 부모와 동생 등 가족 3명을 자가격리한 후 검체를 채취하고 자택과 주변을 방역 소독했다.

     

    기흥구 구갈동 강남마을 계룡리슈빌아파트에 거주하는 Am씨 부부(용인-32,33번)는 전날 평택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30대 남성(평택-9번)의 지인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지난 3월10일부터 14일까지 기흥구 구갈동 자택에 함께 머무른 것으로 조사됐다. 평택-9번 확진환자는 필리핀 방문 이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21일 기흥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 22일 민간검사기관 씨젠의료재단으로부터 확진 판정을 받아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으로 이송됐다.

     

    시는 이들에 대한 역학조사관의 구체적인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동선과 접촉자 등을 파악해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알릴 방침이다.

     

    이로 인해 용인시의 코로나19 확진 환자는 34명으로 늘어났다. 이 가운데 6명이 완치 판정을 받아 격리 해제됐고 186명이 검사 진행 중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