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원기, 중국 허난성 신양항공직업학교 경기도의회 방문단 접견

기사입력 2020.01.15 03: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200114 김원기 부의장, 중국 하남성 신양항공직업학교 방문단 접견 (1).jpg

     

    [광교저널 경기도/최현숙 기자] 경기도의회 김원기(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부의장은 지난 14일, 경기도의회를 찾은 ‘중국 허난성 신양항공직업학교 방문단(단장 류핀셩 이사장)’을 접견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김원기 부의장은 “우선 경기도의회를 찾아 주신 방문단을 환영 한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본회의장 등을 함께 둘러보며 경기도의회를 소개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김능식 경기도 평생교육국장 등과 함께 한 간담회에서 김 부의장은 “경기도와 중국 허난성 유일의 항공계열 전문대학인 신양항공직업학교 간 국제학술교류 활성화 및 직업 교육 등을 통해 양국 관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류핀성 이사장도 “이번 경기도 방문을 통해 국제학술교류 및 경기도 선진시설 견학 등 많은 도움을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리고 앞으로 다양한 교육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환영해주신 김 부의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방문단은 나노팹 서비스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나노기술원과 경기도기술학교를 방문하는 등 경제문화 교류 활성화와 다양한 교육정책 발굴을 위한 바쁜 일정을 이어갔다.

     

    한편, 신양항공직업학교는 중국 허난성 진뢰산에 위치해 있으며 항공기술, 항공서비스, 항공비행 등의 전공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