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빠떼루 아저씨”김영준 오산시장 출마, 새누리당 예비후보 등록

기사입력 2014.03.06 17: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빳떼루 아저씨' 김영준(새누리당)오산시장 예비후보
     

     일명 “빠떼루 아저씨” 김영준(65.새누리) 전 경기대학교 교수가 막힌숨 탁! 삶의질 확! 이라는 슬로건으로 5일 오산시 선거관리위원회에 새누리당 오산시장 예비후보로 등록을 했다.

     

    지난 2006년 한나라당 오산시 당원협의회 위원장으로 취임 후 현재까지 왕성한 활동과 함께풍부한 중앙정치 인맥으로 오산발전에 노력해온 김영준 전 교수는 "오산은 젊고 활기찬 신성장도시의 이미지와는 달리 실제 시민생활은 경제부진, 환경불량, 문화부실 등 으로 고통 받고 있다"고 현재의 오산시정에 대해 꼬집으며 "얼마 전 일어난 오산시 차량등록사업소 직원의 공금횡령, 유서를 남기고 실종된 담당공무원에 사건에 대해 공직기강의 문제와 초동대처의 미흡함이 사태를 확대하게 ?다"며 비판했다.

     

    김영준 전 교수는 이러한 시정의 문제점과 공직기강을 바로세우며 오산시만의 막힌숨과 삶의질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 이라며  ▲정감있는 시민공동체   ▲청년에게 일자리와 기회를   ▲노인이 행복한 오산  ▲낙후도심 재생   ▲혁신교육 업그레이드를 공약으로 내걸며 출마포부를 밝혔다.

     

    김영준 전 교수는 지난 아틀란타 올림픽때 일명 “빠떼루아저씨”라는 별명으로 KBS,MBC,SBS, 레슬링 해설을 구수한 남도사투리로 인기를 얻어 스포츠계 최초로 팬클럽이 결성되는 등 스포츠 스타 1세대이다.

     

    한편 전주영생고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경영학 학사.석사, 경기대학교 이학박사를 취득.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수와 스포츠과학대학원장으로 재직하다 지난해 정년퇴임하고 현재 (재)세계한민족 공동체 재단 부총재로 활동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