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장대석, 2019년 행정사무감사·교육지원청 감사 교육행정 주문

기사입력 2019.11.11 21: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91111 장대석 의원, 적극행정 및 교육인적자원 발굴 강조.jpg

     

    [광교저널 경기도/최현숙 기자]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장대석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2)은 11월 11일(월)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열린 구리남양주·동두천양주·고양·연천 4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한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교육지원청별 특색사업과 지역현안에 대한 질의를 통해서 교육장들에게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보다 적극적인 교육행정을 주문했다.

     

    장 의원은 구리남양주교육장에게 비평준화 지역인 구리남양주 고교평준화에 대해 주민들과 논의가 필요한 시기로 지역사회나 주민들이 요구하기 전에 주민들의 고교평준화에 대한 의견은 어떤지 미리 알아보는 적극적인 교육행정을 요구했다.


    이어 자치단체와 교육협력사업으로 올해 330억 원을 지원 받고 있는데 지역 주민들에게 학교시설에 대한 적극적인 개방을 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연천교육청 교육장에게는 지역적으로 다문화학생은 많지 않지만 초등학교에서 다문화학생 비율이 높게 나오는데 다문화학생들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성장과정과 연계된 교육과정을 철저히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동두천양주 교육장에게 지역적 특성과 연계한 ‘Dream Catchers, 동두천양주 영어맞춤 프로그램’ 보고를 받고 접경지역의 특성을 살려 미군부대, 군인으로 재직 중인 청년, 꿈의학교 등 학교 밖 교육자원봉사자를 활용한 학교교육활동 지원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발굴해 줄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