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기흥구선관위,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조성활동 지속 전개

기사입력 2019.11.07 23: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선관위.jpg


    [광교저널 경기.용인/최현숙 기자] 용인시기흥구선거관리위원회(이하 기흥구선관위)는 민주정치의 건전한 발전과 깨끗한 정치문화 확립을 위해 올해 연말까지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조성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흥구선관위에 따르면 정치후원금은 일반 국민에게는 정치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당 및 정치인에게는 깨끗한 정치자금의 원활한 조달 역할을 하며, 더 나아가 민주주의 국가에서 건전한 민주정치 발전의 토대가 된다. 정치후원금 기부는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는 기탁금과 정당 및 국회의원후원회에 기부하는 후원금으로 구분된다.


    기부방법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을 이용한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에 접속해 신용카드, 신용카드 포인트[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www.cardpoint.or.kr)],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 간편결제(카카오페이, 페이코, 네이버페이) 등으로 할 수 있다.


    각 개인(기탁금의 경우 당원이 될 수 없는 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원도 가능)이 기부하는 정치후원금은 해당 과세연도의 소득금액에서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 공제하고, 1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일정비율로 소득 공제하게 된다.


    기흥구선관위 관계자는 ‘국민의 올바른 정치적 의사표현의 한 형태로서 참여와 소통의 선진 정치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소액 다수 정치후원금 기부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