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유근석, '2019년 독도향우회대표 64명과 함께 고향방문!'

기사입력 2019.09.09 17: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90909 유근식 2019년 독도향우회 고향방문 (1).JPG

     

    [광교저널 경기도/최현숙 기자]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 유근식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은 9월 1일~3일 독도 향우회 대표 64명과 함께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2박 3일(9.1~9.3) 동해 끝단 섬 독도로 향했다.

     

    독도 선착장에서 독도수호 결의대회 및 독도경비대 위문품 전달식을 갖고 동도 정상에 올라 대한민국의 영토 독도수호 의지를 다지며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에 대해 강력히 규탄했다.

     

    이미선 독도향우회 회장은 ‘올해는 3.1운동 100주년이자 독도향우회가 20년이 되는 뜻 깊은 해로 현재 악화일로를 걷고 있는 한·일간 갈등 속에 일본의 독도 침탈에 맞서 독도 향우회는 그 어느 때보다 결연한 각오로 맞서 독도 수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는 아베 정부를 규탄하며 진정한 반성을 촉구했다.

     

    독도향우회 유근식(경기도의원)부회장은 일본의 역사왜곡과 독도 침탈 야욕에 맞서 독도가 ‘무조건 우리땅’ 이라는 외침만이 아니라 이를 위해 올바른 역사교육으로 역사적으로 고증된 정확한 정보와 지식으로 무장하는 것이 중요하며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대책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한편, 독도향우회는 대한민국의 고유 영토인 독도의 주권을 확립하기 위해 독도로 등록기준지를 옮긴 ‘독도 본적자’들이 모여 독도유인화 운동을 시작으로 일본의 ‘다케시마의 날 조례 폐지 규탄기자회견, 청소년 독도역사수호대, 독도 고향방문, 독도 제2의 고향갖기 국민운동, 독도고지도 및 독도사진전과 10월 25일 독도의 날 행사를 비롯 독도한마음대회, 이사부학회 등을 통해 독도 사랑을 실천하며 독도 수호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천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