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인의 유일한 중학교야구부, 실내야구연습장 '개관'

기사입력 2019.07.17 17: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DSC_2372.JPG

     

     

    [광교저널 경기.용인/최현숙 기자] 용인시(시장 백군기)는 지난 16일 오전 10시 30분 송전중학교(교장 용상호)가 솔향관에서 실내야구연습장을 개관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득수 용인시체육회 사무국장, 윤여일 (전)송전중학교 교장, 용상호 송전중학교 교장, 임종문 송전중 학교운영위원장, 정지영 용인바이오고 학교운영위원장, 박태문 용인시야구소프트볼협회장을 비롯해 송전중학교 관계자, 선수,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기념사 및 축사, 커팅식, 시설탐방 및 시구 순으로 진행됐다.

     

    용상호 송전중학교 교장은 개관식에서 “송전중 야구부는 용인시 초중고등학교에서 유일하게 운영되고 있는 야구팀으로 이번 실내야구연습장 개관을 계기로 선수들이 날씨와 관계없이 학교에서 훈련할 수 있게 돼 부모님의 경제적 부담과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송전중 야구부 학생들의 경기력이 극대화 되기를 기대하고 용인시 리틀야구 선수들과 연계지도를 통해 용인시 야구가 보다 발전될 수 있는 계기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DSC_2307.JPG

    ▲(右) 용인시 체육회 이득수 사무국장,(中)윤여일 (전)송전중학교 교장, 용인시야구소프트볼협회장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DSC_2368.JPG

     

    박수창(41) 송전야구부 감독은 “야구부 숙원사업인 실내야구연습장이 개관하면서 선수 확보나 실력향상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이번 계기를 통해 송전중학교 야구부가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며 엘리트 체육에 대해서 앞으로 많은 지원과 관심을 가져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송전중학교 실내야구연습장 개관은 지난해 3월 김민기 의원(용인을)이 교육부 특별교부금 14억 9천여만 원을 확보해 지상 1, 2층으로 연면적 874.48㎡(264평)로 1층은 선수 라커룸, 휴게실, 체력단련실, 탕비실, 샤워실, 사무실을 갖췄으며 2층은 전용 야구연습장으로 이뤄져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