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평창군, 호국보훈의 달 맞아 ‘평화통일 토크콘서트’ 개최

기사입력 2019.06.26 01: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광교저널 강원.평창/최영숙 기자]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25일 오후 2시 평창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서 관내 공무원과 지역민 200여명이 참석해 ‘2019 평창군 평화·통일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 평화통일 토크 콘서트는 평창에 평화정신 확산과 지역사회에 평화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평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서다.


    김창규.JPG

    ▲ 이날 ‘2019 평창군 평화·통일 토크콘서트’에서 김창규 평창부군수가 한왕기 평창군수를 대신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1부에서 서울대학교 박성춘 교수는 익히 사용해 오던 ‘평화 통일’이란 말 대신 ‘통일 평화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강연을 통해 통일이 됐을 때 경험하게 될 평화를 생각해 보도록 했으며 북한에 대한 인식 전환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그는 “한반도 평화의 출발점인 평창군에서 평화통일 토크콘서트를 여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박수를 보낸다. 한반도 전체에서 평화통일 토크콘서트를 앞으로 계속 만들어 가는 평창군이 되면 좋겠다. 100년 뒤 남북통일의 역사를 쓸 때 2018년 2월에 평창에 평화가 오고 통일이 온 다음 한반도에 평화가 왔다고 쓸 수 있으면 좋겠다”며 통일 이후에 경험하게 될 한반도의 평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DSC_2935.JPG

    ▲ 이날 박성춘 서울대학교 교수가 '통일평화로 가는 길'이란 제목으로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2부에서는 강원대학교 박상규 교수를 좌장으로 ‘한반도 평화와 우리의 역할’에 대해 토크콘서트가 진행됐으며 남상규(강원도의원), 전흥우(춘천시민언론협동조합 상임이사) , 성재경(제일유통 대표), 김준영((사)농어업정책포럼 동물방역복지 분과위원장)이 패널로 참여해 현재의 남북관계에 대한 인식변화, 남북교류협력에 대한 경험담과 생각을 공유했다.

     

    패널.JPG

    ▲ 이날 '평창군 평화통일 토크콘서트'에서 김준영 (사)농어업정책포럼 동물방역복지분과 위원장, 성재경 제일유통대표, 박상규 강원대학교 교수(좌장), 남상규 강원도의원, 전흥우 주간신문 춘천사람들 전 편집국장, 박성춘 서울대학교 교수 가 토크 콘서트에 참여하고 있다.(왼쪽부터 차례로)

     

    또한 1,2부 막간을 이용해 간단한 다과시간, 유쾌한 음악공연이 곁들여져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날 김창규 부군수는 한왕기 군수를 대신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평화와 통일을 주제로 토크 콘서트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고 “평화유산을 발전시켜 누구나 공감하는 평화, 지역에 도움이 되는 평화, 내 삶이 변화되는 평화를 군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려고 한다”며 이 토크 콘서트를 통해 “평화시대를 이루기 위한 우리의 역할을 진지하게 고민해 보고 평화통일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이 더욱 넓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