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미 8 군사령관인 미 육군 중장 마이클 A. 빌스, 그는 누구인가?

기사입력 2019.06.09 01: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DSC_1355.JPG

    ▲ 미 8군 사령관 마이클 A. 빌스 중장이 부대창설 75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에게 인삿말을 하고 있는 모습이 행사장 맞은편 전광판에 나오고 있다.<사진: 광교저널 유지원 기자>

     

    [광교저널 경기.평택/최현숙 기자] 미8군 사령관 마이클 A. 빌스 중장은 뉴욕 주 태생으로 조지 메이슨 대학교 ROTC 프로그램을 통해 1983년에 임관했다. 빌스 중장은 사회학 학사 학위와 전략학 석사 학위를 소지하고 있으며, 군 교육경력으로는 기갑 장교 초군반 및 고군반 과정을 수료했고 미 지휘참모대학과 미 육군참모대학교를 졸업했다.

     

    빌스 중장은 가장 최근에 유엔사령부/연합사령부/주한미군의 작참부장을 역임했다.

     

    그의 과거 보직들로는 소대장, 정찰소대장, 보좌관 등이 있으며 1984 년부터 1987 년까지 독일에주둔하고 있는 주 유럽 미 육군사령부 예하 1 기갑 사단, 81 연대, 2 대대의 정비 장교 직책을 수행 했다.

     

    그는 그 후 캔자스 주에 위치한 포트 라일리와 데저트 스톰 작전 당시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제 4 기병 연대 예하 1 대대 브라보 부대장 및 지역 사령부본부대의 인사 장교 등을 역임했다.

     

    또한 콜로라도 주 포트 케이슨에 주둔하고 있던 제 3기갑 기병 연대, 2 대대의 작전 장교 및 부대대장을 역임했고, 이후 독일에 주둔하고 있는 주유럽 미 육군 사령부 겸 미 7 군 예하 1 기갑 사단, 1 기병 연대, 1 대대장직을 수행했다.

     

    그는 대대장직을 수행한 이후에는 독일에 위치한 전투 기동 훈련 센터의 선임 감찰관 및 연습통제관직을 수행하였으며, 이후 미 5 군단의 공격 지휘소 참모로 이라크 전에 참전했다.

     

    빌스 중장은 그 후 텍사스 주 포드 후드에 위치한 제 3 기갑 기병 연대장으로 취임했고 다시 한번 이라크로 파병을 갔다.

     

    이후 텍사스 포트 블리스에 위치한 미 북부사령부 예하 합동태스크포스 노스의 태스크포스장을 맡았으며, 그 후 주 유럽 미 육군 사령부의 작전처장을 역임했다.

     

    지난 2013년 6월부터 2014 년 7월까지는 제 4 보병사단의 부사단장 겸 콜로라도주 포트 카슨의 기지 사령관 대행직을 수행했고, 2014년 3월부터 2016년 1월까지 텍사스주 포트 후드에 위치한 제 3 군단 예하 1 기병사단장직을 수행하며 아프가니스탄으로 파병을 다녀왔다.

     

    그의 기타 보직들로는 워싱턴 DC 에 위치한 미 육군성 기갑 병과 보직 장교, 초기 부상자 프로그램 부단장 및 버지니아 주 알렉산드리아에 위치한 국방분석국의 고급 합동 워파이터 프로그램국장직 등을 수행했다.

     

    빌스 중장은 육군 항공 휘장, 전투 휘장, 육군 참모 휘장 등을 받았으며, 수훈 근무 훈장, 은성훈장, 국방 우수 근무 훈장, 공로 훈장, 동성 훈장, 국방 근무 공로 훈장, 근무 공로 훈장, 육군공로 훈장, 육군 업적 훈장 등을 수여받았다.

     

    빌스 중장 그의 가족 관계는 아내 메간 빌스 여사와 올해로 결혼 34주년을 맞았으며 슬하에 세명의 아들 (마이클, 매튜, 마크) 을 두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