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평창군, 2019하계 아르바이트 대학생 공개 모집 역대 ‘최대’

기사입력 2019.06.03 00: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평창군청.jpg

     

    [광교저널 강원.평창/최영숙 기자]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지난 5월 31일부터 오는 9일까지 10일간 2019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100명을 공개 모집한다.

     

    군에 따르면 이번 모집인원은 직전 아르바이트 선발인원(80명) 대비 25%가 증가된 역대 최대 규모이며 대학생들이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학자금 마련 부담을 덜고 안정적으로 학업에 임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서다.

     

    신청자격은 접수일 기준 군에 주민등록을 두어야 하며 국내에 소재하는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총 선발인원의 20%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국가유공자 자녀, 장애인(4급이상), 북한이탈주민에게 우선 선발의 기회를 제공한다. 단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은 가족이면 우선선발 받을 수 있고 장애인과 북한이탈주민은 본인이어야 한다.

     

    부득이하게 주택문제(전세 임대차계약)로 학생 본인만 주소를 타 시도로 전출한 경우 부모가 군에 주소를 두고 관련 증빙자료(전세계약 확정일자)를 첨부하면 신청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것으로 인정한다.

     

    모집 공고는 평창군청 홈페이지 ‘평창소식’에서 확인 할 수 있고 모집인원 초과 시 오는 13일 공개추첨을 진행한다. 신청 학생 또는 학부모 누구나 참관이 가능하며 최종 선발 결과는 당일 18시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1일 8시간 주 5일 근무를 원칙으로 오는 7월 1일부터 8월 23일까지 4주간 50명씩 2차례(1·2기)로 나누어 근무하며 군청의 각 부서, 읍‧면사무소, 군립도서관, 관내 관광지 등 군 직영 및 위탁시설에서 다양한 군정관련 보조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경험을 통해 군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자기 개발과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대학생들의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르바이트 모집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평창군 홈페이지 ‘평창소식’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군 자치행정과(033-330-2240)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