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수원시국제교류센터, 국제교류서포터즈 SCVA 6기 발대식·오리엔테이션 진행

기사입력 2019.03.20 23: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국제교류서포터즈 SCVA 6기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jpg

     

    [광교저널 경기.수원/유현화 기자] (재)수원시국제교류센터(센터장 김병익 이하 국제교류센터)는 지난 18일 국제교류서포터즈 SCVA 6기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국제교류센터에 따르면 이번 발대식에서는“민간국제교류활동을 통해 더 다양한 분야의 시민참여형 국제교류로 확장해 나가고, 수원 거주외국인과 수원시민이 함께 교류하고 서로의 문화를 나누고 배우는, 민간국제교류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SCVA는 "Suwon Center's Volunteer Activators”의 약어로, 영문기사 취재 및 작성, UCC제작, 영문·국문블로그운영, 한국문화체험 등 수원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국제교류프로그램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수원시의 새로운 소식을 전달하는 등 수원과 한국문화를 거주 외국인에게 지속적으로 알리는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국제교류서포터즈 SCVA로 선발된 16명은 수원시민 혹은 수원권 대학교 대학생으로 구성돼 있으며 앞으로 9개월간 수원 거주 외국인을 위한 다양한 소식과 행사를 기획참여하고 운영 할 예정이다.

     

    한편, 오는 4월 6일 토요일에는 “벚꽃수원, 시티투어”라는 주제로 2019 제 1회 SWCIC 한국문화데이 행사를 운영한다. 수원 도심과 유네스코문화유산지인 화성일대를 세계각국에서 온 거주외국인 70명과 함께 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