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철모, 학점은행제 입학식 개최

기사입력 2019.03.08 01: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AAAN8177.JPG

     

    [광교저널 경기.화성/최현숙 기자]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지난 7일 수원과학대학교 도서관 2층 204호(박지영홀)에서‘화성시 학점은행제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서철모 화성시장, 박철수 수원과학대학교 총장, 이해영 평생교육원장, 교수 및 입학생 등 8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입학식은 입학보고, 축사,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학점은행제는 배움의 열의가 있는 시민들에게 평생교육 및 취업연계를 통한 사회·경제활동 참여기회 제공하기 위해 관내 소재 대학교 법인 위탁운영(2기수씩)해 아동가족, 사회복지전공 총 2개 과정을 2년간 교육과정 이수 시 전문학사 학위 및 사회복지사 또는 보육교사 2급 자격 취득한다.

     

    AAAN8128.JPG

    ▲이날 학점은행제 입학식에서 서철모 화성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1인당 연간 학비 2백 66만6천원(시비 50%, 자비 50%) 단, 저소득층, 한부모, 다문화가정의 경유 교육비 30%를 추가로 시에서 지원해 요양보호사, 장애인활동지원사, 미술심리상담사, 독서심리상담사 등 다양한 민간자격취득 기회와 평생교육원 프로그램 참여 기회 제공한다.

     

    이날 서철모 화성시장은 축사에서“일과 생활의 균형을 돕는 가족정책과 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 등 여성들의 사회참여 보장을 위해 복지서비스를 확대 중”이라며, “조금 늦게 시작하는 배움이기에 힘든 고비도 있겠지만, 포기하지 말고 꿈을 향해 나아가 달라”고 응원을 보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