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릉시 공직자, 신뢰 받는 청렴강릉 만들기 ‘다짐’

기사입력 2019.02.12 06: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20190912_강릉시청_023.jpg


    [광교저널 강원.강릉/최영숙 기자] 강릉시(김한근)는 지난 11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렴 강릉 실현과 청렴의식 문화 확산을 위한 2019년 부패방지 및 청렴도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시 감사관 주관으로 전 부서 주무 담당 및 일반서무 약 1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공직자 청렴의식 함양과 기관 청렴도 향상방안,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 순으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시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간부공무원 청렴 교육, 인허가 등 청렴도 취약분야 직원 워크숍,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직원 참여교육, 청렴의식 함양을 위한 직원소양교육 등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의식 강화 교육을 통해 청렴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청렴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치가 높아지는 만큼 시민들의 요구 수준에 한발 앞설 수 있도록 동심동덕(同心同德)의 마음으로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강릉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함께 해줄 것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업무처리의 책임성 및 공정성을 강화하고 상시 감찰 등 자체감사 기능 강화로 부패 친화적 요인을 제거해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