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사회] 강릉시 초등생, KIST 연구원이랑 신나는 과학탐구!

기사입력 2018.10.25 21: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광교저널 강원.강릉/최영숙 기자] 강릉시 청소년수련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생명과학에 대한 관심과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기 위해 프로그램 ‘KIST 신나는 생명과학’을 진행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지역 청소년들이 접하기 어려운 생명과학 분야에 대해 실험 및 심도 있는 탐구의 기회 제공을 위해 KIST강릉분원 천연물연구소와 연계해 7년째 진행해오고 있으며 지난 9월 정식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관심 고취 및 지역 내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을 강화했다.

     

    청소년수련관 ‘KIST 신나는 생명과학’ 운영1.jpg

     ▲  ‘KIST 신나는 생명과학’ 프로그램에 참여할 강릉시 초등학생들

     

     

    참가 청소년들은 색으로 보는 화학, 인간과 미생물, 뇌 과학 이야기, 곤충이야기 등을 주제로 9주 동안 활동하게 되며 KIST강릉분원 연구원들의 생생한 과학이론 뿐만 아니라 체험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실험을 통해 과학 원리를 배우게 되고 도전생명벨 시간을 통해 배운 것을 복습하고 우수 수강생 선물증정을 끝으로 전 과정을 마무리한다.

     

    특히 KIST강릉분원 연구원들이 직접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과학에 흥미와 재능이 있는 청소년들이 연구원을 멘토로 삼는 등 자신의 직업과 진로를 위한 탐색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지역 내 여러 기관 및 단체와의 협약으로 관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전문적인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