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문화] 제 10회 강원도 유소년 야구대회, '평창'서 개최

기사입력 2018.10.18 22: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20181013_120927.jpg

     

    [광교저널 강원.평창/최영숙 기자] 도내 10개 팀이 참가하는 ‘제10회 강원도 유소년야구대회’가 19일부터 3일간 평창군 종부리에 위치한 평창야구장에서 개최된다.

     

    군에 따르면 강원도야구소프트볼협회(회장 김길수)와 강원일보사(대표 이희종)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춘천, 강릉, 속초, 원주시를 대표해 참가한 4팀의 초등부 선수단과 6팀의 리틀‧유소년 야구단이 풀리그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군은 매년 강원도 유소년 야구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에는 선수단과 임원, 학부모 등 관계자 400여명이 평창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에 군은 지난 8월 평창야구장에 인조잔디를 깔고 펜스를 교체해 경기환경을 개선했으며 앞으로도 시설 현대화를 통해 동호회 야구리그와 유소년 야구대회 등을 개최하고 전지훈련 선수단 유치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대회를 위해 평창을 방문해 주신 선수단과 학부모 여러분을 환영하며 꾸준한 시설개선으로 지역의 동호회원뿐 아니라 야구를 사랑하는 엘리트 및 생활체육인들이 즐겨 찾는 도시로 발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지난 해와 올해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대회와 전지훈련 선수단을 유치해 13억여원의 경제효과를 가져온 바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