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사회] 화성도시공사, 열린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18.07.18 02: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2.화성도시공사-열린혁신(포스터)1.jpg

     

    [광교저널 경기.화성/최현숙 기자] 화성도시공사(사장 강팔문 이하 도시공사)는 오는 8월 17일까지 사회혁신, 정부혁신 관련 시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열린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도시공사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제는 사회혁신과 정부혁신분야로 사회혁신 주제는 △공사사업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사, 시민단체, 시민 등 협업을 통한 지역사회 활성화, 공동체 복원 방안 등이며,

     

    정부혁신 주제로 △시민이 공감하는 성별, 연령, 계층별 맞춤형 서비스 아이디어 △공사 업무처리절차, 불필요한 일 버리기 등 일하는 방식 혁신 아이디어 △대국민서비스 개선을 위한 협업과 소통의 업무방식 개선 아이디어 △시민에게 유익한 공공데이터 개발 및 활용 증진방안 △공사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사업구상 아이디어 등이다.

     

    공사는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디어를 혁신 과제로 선정하고, 혁신추진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아이디어 공모는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아울러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소정의 포상이 수여 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화성도시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화성도시공사(사장 강팔문)는“혁신아이디어 발굴 및 실현을 통해 시민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 나겠다”며“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