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복지] 처인노인복지관, 어르신 치과검진 실시

기사입력 2018.07.03 16: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DSC_0180.jpg

     

    [광교저널 경기.용인/최현숙 기자]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 이하 처인복지관)은 3일 복지관 2층 기능회복실에서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죽전치과병원과 연계해 치과검진을 실시했다.

     

     처인복지관에 따르면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죽전치과병원은 매월 첫째 주 화요일,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치아관리를 위해 정기적으로 치아를 검진해 드리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의료전문의가 직접 복지관에 방문하여 무료로 1:1 치과검진을 통해 치아상태 및 전반적인 치아관리에 대한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어르신들이 올바르게 구강건강관리를 하실 수 있도록 도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안내하고 구강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여 지속적인 자가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잇몸 및 구강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높이고 있다.

     

    김기태 관장은 “어르신들의 치아건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주시는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죽전치과병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지역사회 의료기관들과의 협력체계 구축에 힘써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복지관은 다양한 의료기관과 연계하여 처인성건강아카데미, 촉탁의 진료, 혈당검사, 치매위험도검사 등 어르신들의 욕구에 상응하는 질 높은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