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사회] 화성도시공사, 지역아동대상 사회공헌활동 진행해

기사입력 2018.06.30 21: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사회공헌활동(그린3).jpg

     

    [광교저널 경기.화성/최현숙 기자] 화성도시공사(사장 강팔문) 그린환경센터팀은 지난 28일 그린환경센터 주민편익시설 내 수영장에서 수영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수영강습 재능기부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시 관내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수영 기본 영법과 자세를 지도함으로써 물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생활체육에 관심을 가지도록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15여명의 아이들은 입수준비 스트레칭과 수영의 다양한 영법, 과자봉지의 부력을 이용한 생존수영법 등을 배웠고 이후 휴식시간 동안 다과회를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그린환경센터팀 수영강사는 “재능기부에는 큰 능력을 요구하지 않는다. 직접적으로 봉사대상자에게 도움이 되는 작은 실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아동은 "이번 기회로 수영이 좋아졌다. 앞으로도 수영을 배우고 싶다."라고 소감을 드러냈다.

     

     또한 화성도시공사 그린환경센터팀장은 “봉사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이번 재능기부 봉사활동이 봉사자와 봉사대상자 당사자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고 생각한다.”며, "재능 나눔 봉사를 희망하는 직원들과 함께 이러한 재능기부활동을 확대하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그린환경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기여 차원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