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정치]오산시 뷰티클러스터 조성 위한 전문가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18.04.06 19: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광교저널 경기.오산/유현희 기자]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김덕종)과 안민석 국회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한 오산시 뷰티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가 6일 개최됐다.

    [광교저널 경기.오산/유현희 기자]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김덕종)과 안민석 국회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한 오산시 뷰티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가 6일 개최됐다.

    이날 김덕중 연구원장은 화장품 시장의 현황과 지방자치단체별 지원 현황에 관한 주제가 제시됐고, 한상훈 아모레퍼시픽 연구원장과 김경찬 보건복지부 사무관, 강학희 대한화장품학회장 그리고 오산대학교 차희준 교수 등이 오산시 뷰티클러스터 조성 가능성과 과제를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강학희 대한화장품학회장은 "오산시는 아모레 퍼시픽를 필두로 하는 화장품 산업으로 매출이 가장 높은 도시 중 하나이지만 인프라가 부족해 선진국의 사례를 바탕으로 이와 같은 연계 클러스터가 필요하다"며 “더 많은 상품개발을 위한 법적인 지원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영근 오산시장 예비후보는 뷰티 클러스터 조성사업에 관련된 ODM, 설비, 용기, 지류, 원료업체 등의 기업이 오산시에 투자할 가능성 여부를 타진했다.

    앞서 안민석 의원은 “10년전에 정책적으로 혜안을 갖지 못하는 것이 아쉽다”며, 늦은 만큼 강하게 추진해 나갈 의사를 밝혔다.

    한편 지난 3일 화장품기업 아우딘퓨쳐스가 오산시 가장산업단지에 색조 메이크업 제2공장 준공을 위해 5,738㎡(약1,736평) 규모의 토지를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