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사회] ‘2018 사물인터넷 겨울방학캠프’개최

기사입력 2017.12.22 12: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광교저널 경기.용인/최현숙 기자]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이사장 정찬민 이하 진흥원)은 겨울방학기간을 이용해 관내 초·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대상, SW코딩교육을 통해 사물인터넷 작품을 제작 해보는 ‘2018 사물인터넷 겨울방학캠프’를 개최한다.

    [광교저널 경기.용인/최현숙 기자]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이사장 정찬민 이하 진흥원)은 겨울방학기간을 이용해 관내 초·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대상, SW코딩교육을 통해 사물인터넷 작품을 제작 해보는 ‘2018 사물인터넷 겨울방학캠프’를 개최한다.

    진흥원에 따르면 이 캠프는 사물인터넷에 관심이 있는 학생과 학부모가 한팀이 돼 레고마인드스톰, 드론, 건담 프라모델 등을 활용한 사물인터넷 제품을 직접 프로그래밍하고 제작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오는 1월 8일을 시작으로 1월 23일까지 매주 월, 화, 목, 금요일 총 10회가 운영되며, 방학캠프의 인기 프로그램인 레고마인드스톰과 드론체험, 그리고 움직이는 LED 건담 프라모델 만들기, 스마트 탱크 만들기 등의 다양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겨울방학캠프 1~4회차는 진흥원에서 진행했던 ‘코딩메이커 양성과정’의 1기 수료생들이 직접 구성한 커리큘럼을 가지고 학생들을 만나게 되는 첫 수업으로 그 의미가 크다.

    진흥원 김혜영 창업지원센터장은“2015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시작했던 사물인터넷 방학캠프가 어느덧 3년째 접어들어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의미있는 경험을 했다”며 “기대 이상의 양질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용인에 사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참가자 모집은 오는 26일부터 28일 양일간 접수를 받으며 신청 및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홈페이지 사업공지를 참고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