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행정]민선6기 제32대 오산시 1일 명예시장 백봉길씨 '위촉'

기사입력 2017.09.30 23: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광교저널 경기.오산/유현희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9일 민선6기 제32대 ‘1일 명예시장’으로 백봉길(남·74세)씨 위촉했다.

    [광교저널 경기.오산/유현희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9일 민선6기 제32대 ‘1일 명예시장’으로 백봉길(남·74세)씨 위촉했다.

    시에 따르면‘1일 명예시장’은 다양한 계층의 시민 참여를 통해 시 행정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열린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매년 공모를 통해 위촉․운영하고 있으며, 민선6기에 세대별, 계층별, 직능별 대표할 수 있는 오산시민 31명이 위촉돼 1일 시장 역할을 수행한 바 있다.

    곽상욱 시장은 집무실에서 전(前) 초평동 통장이었던 백봉길씨를 1일 명예시장으로 위촉하고 환담을 나누며 명예시장으로서의 임무를 성실히 이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백봉길 명예시장은 음식물자원화시설에서 음식물쓰레기 처리 과정 견학을 시작으로, 오산스포츠센터, 오산역환승센터 건설현장, 하수처리장 등을 차례로 방문해 주요 현안사항 등을 보고받고 각종 시설을 둘러보며 명예시장으로서 역할을 성실히 수행했다.

    일정을 마친 후 백봉길 명예시장은“이번 명예시장 위촉을 계기로 오산시의 음식물쓰레기 재활용 정책과 다양한 생활 스포츠 활성화 프로그램을 접하고 각종 현장과 시설 등을 방문해 체험함으로써 시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보람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