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사회] 경기도, 하절기 가축질병피해 예방활동‘총력’

기사입력 2017.08.06 10: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광교저널 경기/유지원 기자] 경기도(도지사 남경필)가 최근 장마 후 여름철 고온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도내 가축의 세균성질병 뿐만 아니라, 열사병, 모기매개성질병 예방을 위한 예찰 및 소독지원 활동 강화에 나섰다.

    [광교저널 경기/유지원 기자] 경기도(도지사 남경필)가 최근 장마 후 여름철 고온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도내 가축의 세균성질병 뿐만 아니라, 열사병, 모기매개성질병 예방을 위한 예찰 및 소독지원 활동 강화에 나섰다.

    도에 따르면 동물위생시험소(이하 시험소)는 하절기 가축방역대책반을 편성, 시군 방역팀과 합동으로 8월 한 달 동안 집중 가축질병 피해예방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실제로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하절기 평균기온은 25.3℃를 기록했으며, 올해의 경우 평년보다 폭염 일수 증가는 물론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시험소는 매주 도내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정기소독 활동을 벌이고, 면밀한 질병예찰을 통해 방역준수여부를 점검할 방침이다.

    하절기 축사악취문제 해결을 위해 소독방제차량 4대를 이용, 시험소에서 생산하고 있는 유용미생물제재를 축사 내외부에 살포함으로써 위생적인 축산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밖에도 사료에 첨가가 가능하고, 더위에 약해진 가축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분말 유산균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각 농가에서는 사양관리에 유의하고 유용미생물을 통한 면역력증가 및 악취방지미생물을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며“무엇보다 질병 의심축 발견 시 지체 없이 수의사에게 진료요청 또는 동물위생시험소에 신고하는 것이 피해 확산을 막는 지름길”이라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