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주시-한국체대 공동협력 MOU 체결

기사입력 2017.07.19 15: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충주시-한국체대 공동협력 MOU 체결 충주시-한국체대 공동협력 MOU 체결
    [광교저널]2017 전국체전과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적 개최와 스포츠 발전을 위해 충주시와 한국체육대학교가 손을 잡았다.

    양측은 19일 충주시청 국원성회의실에서 조길형 충주시장과 한국체육대학교 김성조 총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7 양대 체전 홍보영상을 시청한 후 체전의 성공 개최와 스포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충주지역 초·중·고교에서 운영 중인 스포츠클럽은 한국체대 소속 국가대표 등 우수선수의 재능기부를 통해 기량을 전수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한국체대와 충주시 소속 선수들은 각각의 체육시설을 전지훈련장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돼 기량 향상과 스포츠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체대 출신으로 지난해 리우올림픽 태권도 금메달리스트인 김소희 선수도 함께해 주목을 받았다.

    이날 협약식 후 양측 관계자들은 양대 체전의 주경기장인 충주종합운동장을 찾아 시설을 둘러보고 향후 활용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한봉재 전국체전추진단장은 “국내 최고의 스포츠 인재를 보유한 한국체대와 업무협약 맺게 돼 양대 체전은 물론 충주시 스포츠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