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원곡동 주민참여예산 제2차 지역회의 개최

기사입력 2017.07.13 11: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원곡동 주민참여예산 제2차 지역회의
    [광교저널] 안산시 원곡동은 지난 11일 행정복지센터 4층 강당에서 지역주민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참여예산 2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역회의는 지난 1차 회의 때 구성된 조별 ‘동네 한 바퀴’를 통한 제안발표를 시작으로 퍼실리테이터와 주민이 함께하는 지역의 숙원사업 및 개선방향을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현재 지역의 숙원사업을 ‘문화예술 및 체육, 생태ㆍ환경, 교육ㆍ복지, 교통ㆍ안전, 기타’로 구분해 제안의견을 토론하고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토론을 통해 총 22건의 분야별 숙원사업을 도출했다.

    앞으로 도출 된 숙원사업을 더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인터넷 및 현장 투표를 실시하고, 3차 회의(2017. 8. 22)때 우선순위를 최종적으로 결정할 예정이다.

    최종원 원곡동장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숙원사업을 공무원의 일방 행정이 아닌 주민과 함께 하는 소통 행정으로 추진함으로써 우리 지역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민참여 예산제도는 예산편성 과정에서 재정운영 현황 및 편성방향 등을 주민들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재정 운용의 건전성 및 투명성을 제고하고 민주주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한 제도이다.
    backward top home